제1기 고객관리전략매니저과정 모집공고
2009년도 고객관리전략매니저 전문치과위생사 교육과정 모집공고
“불황에도 멈추지 않는
고객유입 전략”
우리병원을 최고로 생각하게 하는
고객관리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09년도 상반기 전문치과위생사 교육과정(1기 고객관리전략매니저과정)을 신설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대한치과위생학회에서 새롭게 마련한 고객관리전략매니저 전문가과정은 기존 병의원에서 중간관리자 역할 을 맡고 있는 분들에게 실무수행 능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이며 아울러 현재 중간관리자로 승직 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교육과정입니다.
고객관리 시스템이나 프로그램이 아닌 중소병원 및 개인의원에게 가장 이상적인 고객관리 실전과정을 교육 진행하며 특히 쉽게 만드는 고객응대메뉴얼, 전화상담카드, 진료신청서, 진료설문지, 고객DB카드, 진료만족설문지, 치료후기, SMS관리메뉴얼, 이메일메뉴얼, DM메뉴얼 등에 대한 기획, 작성요령, 실제 만들어 보기 등을 실제사례와 더불어 교육이후 본인의 병원에도 고객관리메뉴얼을 적용시킬 수 있도록 교육의 목표를 삼고 있습니다.
새로운 사고 멋진 미래의 주인공이 되실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 관 : 대한치과위생학회
주 최 : 치과심미수복학회, 리얼메디
☞ 일정 및 교육안내
- 교육기간 : 4/8, 15, 22, 29 (수요일)
- 교육시간 : PM 7:00 ~ PM 10:00
- 교육대상 : 치과위생사
- 교육인원 : 25명(선착순 접수)
- 교육내용 :
1.소개의 소개를 부르는 고객응대 포인트
A. 병원을 성장시키는 고객 만들기
i. 누가 우리병원의 VIP인가
ii. NPS(순추천고객지수) 기준마련
iii. 고객의 유입을 끌어올리는 홈페이지 온라인 상담법
iv. 고객의 유입을 끌어올리는 전화 상담법
v. 입소문을 극대화시키는 소개환자 관리법
vi. 진료단계별 고객을 감동시키는 마케팅 포인트
2.고객관리전략 설계과정
A. CS를 위한 고객관계전략 수립
B. CRM 프로세스 구축
i. 전화응대 매뉴얼 구성 포인트
ii. 전화상담 카드 구성 포인트
iii. 접수카드(진료신청서) 구성 포인트
iv. 예비 진료설문지 구성 포인트
v. 고객만족도조사 구성포인트
vi. 치료후기 수집과 활용 포인트
3.저비용 고효율의 CRM마케팅 운영
A. 환자정보 공유까페 운영과 활용
i. 고객정보의 입력과 업데이트
ii. 불만환자와 충성환자에 대한 전스텝들의 인식과 대응
B. VIP 환자 및 소개환자관리 프로세스 구축
i. 고객의 최초응대에서 소개자 DB구축
1. 엑셀로 고객관리 DB 설계와 활용
ii. 이탈고객 방지와 충성고객 유지 포인트
4.고객관리 매뉴얼 작성과 실행
A. 고객관리를 위한 이벤트 설계
B. 고객관리를 위한 연간 마케팅 타임테이블 설계
C. 고객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설계
i. 고객관리 SMS 매뉴얼 운영과 활용
ii. 고객관리 이메일 매뉴얼 운영과 활용
iii. 고객관리 DM 매뉴얼 운영과 활용
D. 고객관리 평가와 업그레이드 방안
- 교육비용(입금계좌) :
▸ 대한치과위생학회 회원: 35만원(교재비 포함)
▸ 대한치과위생학회 비회원: 39만원 (교재비, 학회가입비 및 연회비포함)
▸ 입금계좌: 국민) 294-21-0376-145 예금주) 김귀옥
- 교육장소 : UIC 시카고치과병원 세미나실(강남역 5번 출구),장소는 변동가능함
- 접수시작 : 2009년 3월14일 ~ 선착순 접수마감
- 접수방법 :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 접수 등록" (www.kadh.or.kr)
- 접수문의 :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 자유게시판”
김귀옥 HP : 011-9352-6607
- 접수과정 :
학회홈페이지 방문 ⇒학회 온라인 회원 가입 ⇒ 고객관리전략매니저 팝업창 접수 클릭 ⇒ 작성 후 저장완료
⇒ 가접수 확인 (1일정도 소요) ⇒ 교육비 입금 ⇒ 접수완료 확인
* 면허증 사본은 개강 첫날 4월 8일 등록 접수에서(미제출시 접수 취소될 수 있음)제출 바랍니다.
*교육 후 대한치과위생학회와 치과심미수복회가 인정하는 수료증(Certificate)을 수여합니다.